본문 바로가기

Programming/C++

99. DOD (Data Oriented Design) - 데이터 중심 디자인 (1)

데이터 오리엔티 디자인
데이터 오리엔티 프로그래밍

데이터 중심 디자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다.(StackOverflow 참조)
 
?
1
2
3
4
5
6
7
8
9
class Ball
{
    Point pos;
    Color color;
    double radius;
    void Draw();
};
 
vector<Ball> balls;


이랬던 코드가....

?
1
2
3
4
5
6
7
8
class Balls
{
    vector<Point> pos;
    vector<Color> colors;
    vector<double> radius;
 
    void Draw();
};


이렇게 변한다!! 즉, 객체의 집합 구조가 데이터의 집합 구조로 변하게 된다~

자세한 이론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... 


'Program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9. 함수 호출 규약  (0) 2017.12.20
18. 테플릿 클래스  (0) 2017.12.20
17. 템플릿 함수  (0) 2017.12.20
16. 연산자 오버로드  (0) 2017.12.20
15. 함수포인터  (0) 2017.12.20
14. 가상함수 활용 예 부모객체 함수 가리기  (0) 2017.12.20
13. 다향성 가상함수 순수가상함수 가상파괴자함수  (0) 2017.12.20
12. 복사 생성자  (0) 2017.12.20